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회원약관(이하 '약관')은 CST of Korea (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인터넷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CST of Korea와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한다)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②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③ 비밀번호: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④ 전자우편(E-MAIL): 인터넷을 통한 우편
⑤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표시제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1회사는 이 약관을 내용을 회원이 알기 쉽게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2회사는 합리적 사유가 발생할 경우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온라상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3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로부터 7일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 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기타 관련 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 체결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회원 약관 밑에 있는 동의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① 회원 가입은 온라인으로 가입신청 양식에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소속, 메일 등)를 기재하여 회사에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가입희망 회원은 반드시 자신의 본명 및 메일 등 기타 정보를 통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의 ID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의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가입 희망 회원이 인터넷으로 제6조와 같이 신청하면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인하며 ‘회사'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에 동시에 회원가입이 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8조(이용신청거절 및 강제 탈퇴)
회사는 타인의 명의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할 경우 회원가입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가입신청이 승인이 된 후에도 허위사실의 기재가 발각되거나 회사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음란물 이나 불건전한 내용을 게재할 경우 회원의 멤버쉽을 강제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한 동의)
①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하여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② 회사가 제6조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를 요구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③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 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④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a)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b) 타인의 정보도용
(c)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등을 송신 또는 게시
(d)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e)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f)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 또는 타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g)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h)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a) 관련 제품 및 기술 정보
(b) 이벤트,교육 및 마케팅 정보
(c) 커뮤니티 서비스
(d) 각종 뉴스, 칼럼 등 정보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당해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으며, 당사가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당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경우 이용자에게 서비스 중단 사실을 통지합니다. 다만, 당사가 통제할 수 없는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등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전 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이용자가 입력한 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 다수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의 기한 동안 당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수신된 메일상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12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의무)
게시물에 대한 모든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으며, 단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8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9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 우편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 (단, 해지일이 법정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11조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0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1조 (면책·배상)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 선택, 기타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 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1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 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이 제11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 상호간 구인구직(취업)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 선택, 기타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 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2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3.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06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 이용약관 보기 (~ 2015년 6월 29일)